글로벌 대체투자 컨퍼런스 Global Alternative Investment Conference 2020년 9월 17일(목)

인사말

이데일리와 KG제로인이 제2회 글로벌 대체투자컨퍼런스(GAIC)를 개최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불확실성이 더욱 높아진 투자환경에서 어둠속의 나침반이 되어줄 지식과 지혜를 얻고자 합니다. 국내외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유망 투자분야와 혁신적인 투자 기법을 공유하며 한단계 더 높은 투자가치 창출을 기대합니다.

이데일리는 코로나사태 이후 변화된 환경에 따라 GAIC특별세션의 일환으로 모두 네 차례에 걸쳐 웨비나(실시간 영상토론)를 진행했습니다. 모두 20여명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 분야별로 대체투자의 실태를 조명했습니다. 이번 본 행사는 그동안 축적된 지식과 지혜를 정리하고 향후 흐름을 재조명하는 자리입니다.

이번 포럼은 국내 시장 진출을 처음 타진하거나 확대하려는 해외 운용사들에겐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비록 현장에서의 활발한 교류는 불가능하지만 국내 주요 투자자들과의 1대1 화상 미팅, 한국시장 진출 가이드 제공 등 실효성 있고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행사가 투자자와 운용사를 연결하는 실질적인 교류의 장, 투자 플랫폼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

지난 1회 대회는 첫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만 15개사가 참여하는 등 국제적으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례적으로 중국 운용사들과 컨설팅사가 참여하며 투자지역 다변화에도 기여했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올해 2회 행사는 대면접촉이 제한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난해보다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분들과 만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Kwak, Jea Sun Chairman of EDAILY

행사개요

대체투자는 2008년 금융위기를 계기로 조명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시중에 돈이 많이 풀리면서 대체자산에 경쟁적으로 자금이 몰렸고 성과가 나타나자 다시 투자금이 몰리는 선순환이 이뤄졌습니다. 대체투자는 더 이상 ‘대체’가 아닌 투자의 ‘주류’가 됐습니다.

대체투자는 그러나 본격적인 시험대에 올라섰습니다. 글로벌 경제의 성장세가 둔화되는 등 투자환경이 나빠지면서 옥석이 가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환경이 좋을 때는 실력에 관계없이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해도 투자환경이 나빠지면 그 실체가 드러나게 마련입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국민연금 등 기관투자자들은 리스크 레벨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전체적인 자산배분 전략, 투자대상 선별 등 자산운용전략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대체투자와 관련된 분야의 인력의 질 제고, 투자 생태계 구축 등 큰 그림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경제중심의 종합미디어 이데일리와 국내 최고의 펀드컨설팅회사 KG제로인이 글로벌 대체투자 컨퍼런스를 통해 이에 대한 답을 모색합니다. 경제 전환기 글로벌 대체투자의 현황과 전망, 혁신적인 대체투자 기법 등을 다룰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이 자리가 국내 연기금• 은행• 보험• 등 대형 투자기관(LP)과 국내 대체시장 진출을 모색하거나 확대하려는 해외운용사(GP)를 연결하는 플랫폼의 장이 되길 기대합니다.

행사장안내

KG 하모니홀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 About us

    Global Media EDAILY

    이데일리는 국내외 증권, 기업 등 경제 뉴스와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그리고 차별없이 제공함으로서 선진 경제를 앞당긴다는 모토 아래 지난 2000년 1월 출범한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경제 정보 서비스기업입니다.

    인터넷 경제신문 이데일리와 경제•재테크 방송 이데일리 TV, 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등 블룸버그, 로이터 등 세계적 경제 정보 서비스 업체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 해외 주요 통신사에 국내 경제 뉴스를 제공함으로써 한국경제의 세계화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최고의 경제정보 멀티미디어로서 새롭게 펼쳐지는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IPTV, DMB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사업, 모바일트레이딩, 해외금융시황, 모의/실전투자 등 다양한 금융정보 투자 솔루션과 세계전략포럼, 국제금융컨퍼런스, W페스타, 문화대상 등의 전시/컨퍼런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KG ZEROIN

    케이지제로인은 금융투자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개인은 물론 기관투자가들의 자산운용 활동을 지원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펀드평가 및 컨설팅 회사입니다.

    저희들의 고객층은 개인투자자, 연기금 등 기관투자가, 일반기업체, 증권사, 은행, 보험사, 운용사, 자문사 등으로 다양합니다.

    이들에 대한 제공서비스를 기본적인 펀드평가 정보의 제공에서 출발해 투자전략의 수립, 운용사 및 펀드선정, 투자 후 모니터링, 사후평가, 성과개선을 위한 조직 및 운용프로세스 진단 등 평가활동과 펀드 마케팅을 위한 리포트 지원까지 다양합니다.